곤지암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 (Feat. 예매부터 주차까지)
본문 바로가기
일상/국내여행

곤지암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 (Feat. 예매부터 주차까지)

by 리틀 진주 2022. 4.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진주 입니다. 친구의 추천으로 곤지암 화담숲을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이쁜 꽃들과 파릇 파릇 나무들을 보며 힐링하고, 너무 잘 만들어져 있던 산책로 덕분에 유모차도 무리 없이 끌며 가족들과 오븟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럼 곤지암 화담숲 예매방법 및 후기와 사진을 함께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곤지암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  (Feat. 예매부터 주차까지)

화담숲 소개 및 예약하기

 

▣ 화담숲 소개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생태 수목원으로 LG 상록재단이 우리 숲의 생태계를 복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약 5만 평 대지에 4천3백 여종의 국내외 자생 및 도입 식물을 17개 테마원으로 조성한 곳입니다. 평소에 산책을 하고 싶어도 몸이 불편해 트레킹 할 수 없는 장애인이나 노약자, 어린이들을 위해 유모차나 휠체어를 타고 편안히 자연을 감상하여 힐링할 수 있도록 전구간을 경사가 완만한 데크길로 조성하여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화담숲의 화담은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는 의미로, 화담숲은 인간과 자연이 교감할 수 있는 생태 공간을 지향한다고 합니다.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031-8026-6666
운영시간 매일(화~일) 9:00-18:00 (입장 마감 17:00)

 

 

 

 


▣ 화담숲 예약하기


  화담숲은 미리 온라인으로 예매하여 입장 가능하시며, 온라인으로 예매를 하신 경우 1인 1,000원의 혜택이 있습니다. 요즘 수선화 축제와 벚꽃시즌도 겹치고 날씨도 좋고 코로나 거리두기도 해제되어서 그런지 티켓 예매하기가 힘드니 미리 일정 확인하시고 계획하여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대로 예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제가 방문한 날에는 미리 티켓 예약을 하지 않고 오신 분들의 경우 입장이 불가하여 입장하지 못하시고 되돌아가셨습니다. 100% 온라인 예약제인 점 잊지 말아 주세요.

화담숲 사이트 바로가기
(온라인 예매 필수)
↓↓↓
https://www.hwadamsup.com/relay/main/main.do

 

화담숲

입장권 불법 판매, 구입 금지 안내 화담숲 홈페이지 온라인 예약이 아닌 중고거래 사이트 등을 통한 티켓 구매로 인한 피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개인 거래나 다른 경로를 통한 티켓은 취소 및

www.hwadamsup.com

▣ 화담숲 모노레일

  모노레일은 현장 예매만 가능하며 모노레일 구역은 총 3구역으로 1구역(이끼원)은(가장 경사가 높아 많이들 구매하는 구역) 야외 매표소, 그 외 2(정상),3구역(분재원)은 화담숲 내에서 선착순 구매 가능합니다. (벚꽃이 많은 모노레일은 2-3구역)

- 곤지암 화담숲 모노레일 이용안내 - 

구분 소요시간 요금
1승강장 - 2승강장 5분 성인 4,000원 / 어린이 3,000원
1승강장 - 3승강장 10분 성인 6,000원 / 어린이 5,000원
1승강장 - 1승강장 20분 성인 8,000원 / 어린이 6,000원

 

 

화담숲 후기

 

▣ 화담숲 주차


  처음 화담숲에 도착하게 되면, 주차장이 너무 넓어 어디에 주차해야 할지 갈팡질팡 하였습니다. 정리해보자면 유모차 or 휠체어가 있으시다면 비상 깜빡이를 켜시고 주차장 위쪽으로 올라가시면 좀 더 화담숲 매표소 입구에 가깝게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최대한 위쪽으로 가셔서 걷는 동선을 최소화하시는 방법과 아니면 아래쪽에 주차하시고 리프트를 타고 매표소까지 올라갈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리프트 탑승 시 하행은 설계 구조상 안전을 위해 탑승할 수 없었습니다.  저희는 유모차가 있었기에 위쪽에 주차를 하고 입구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 금방 도착하였습니다.

▣ 화담숲 후기

  매표소 앞에 도착하니 정말 많은 인파가 모여있었습니다. 따로 현장 티켓 발권을 해야 하는 줄인 줄 알고 줄을 서니 매표소 앞의 줄은 모노레일 1구역을 예매하는 줄이었습니다. 아이와 부모님이 계셔서 높은 언덕을 올라가는 모노레일 티켓을 구매할까 하다 먼저 다녀온 친구가 굳이 모노레일은 안타도 된다고 이야기를 해주어서 고민을 하던 중 직원분께서 3시간을 기다려야 탑승 가능하다고 하시길래 예매하지 않고 바로 입장하였습니다. 모노레일은 미리 예약은 할 수 없고, 선착순 탑승이니 만약에 탑승하실꺼라면 이른 시간에 방문하셔서 입장 하시시고 탑승하시기를 추천드리며, 모노레일을 탑승하실 계획이 없으시다면 바로 핸드폰으로 받으신 QR코드를 보여주시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희는 1시로 예매했었는데 어쩌다 보니 화담숲에 도착한 시간은 1시 30분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별다른 이야기 없이 바로 입장 가능하였습니다.

 

  화담숲에 들어서게 되면 제일 먼저 반겨주는 천년 화담 송이 있습니다. 다들 화담숲 인증숏을 위해 사진 찍기 위해 긴 줄을 서계셨습니다. 화담숲 동선은 팜플랫에 있는 스탬프 투어를 기준으로 관람로를 따라 산책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산책하며 스탬프도 찍으시고 완성된 스탬프 팜플랫을 제출하면 기념품(씨앗-선착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화담숲에서의 산책은 날씨도 선선하고 졸졸 흐르는 물소리도 들으며 오랜만에 가족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힐링되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평소에 잘 보지 못했던 다양한 나무들과 꽃을 보며 아이에게 가르쳐주고 봄에만 볼 수 있는 수선화와 이쁜 벚꽃을 함께할 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지금 화담숲은 37종 10만 송이의 대체 로운 봄 수선화 축제를 진행 중입니다. 축제 기간은 22.03.18.-22.04.30.입니다. 물속에 사는 신선이라 하여 '수선'이라 불리고 눈 속에서 핀다 하여 '설중화'라고 불리는 수선화의 개화시기는 3월~4월이며, 이쁜 수선화의 꽃말은 자기 사랑, 자아도취, 고결함, 신비로움이라고 합니다.

  만개한 수선화에서는 어떻게 사진을 찍어도 너무 잘 나와서 집에 와서 찍었던 사진들을 정리하며 더 찍을걸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수선화 위로 만개한 벚꽃이 따뜻한 봄이 알려주는구나 생각할 때 봄바람이 사르륵 불면서 벚꽃 눈이 내리는 모습은 잊을 수 없는 동화 속 한 장면 같았습니다.  지금쯤이면 벚꽃이 많이 떨어졌을 수도 있지만 수선화만 보아도 너무 이쁘니 꼭 수선화 축제가 끝나기 전에 방문하시길 추천 추천 또 추천드립니다.




 

 

  화담숲에서는 다양한 꽃과 나무들로 잘 꾸며도 놓았지만 중간중간 다람쥐, 물고기도 볼 수 있는 곳과 발 담그는 곳도 있고(작은 수건 하나 챙기시면 좋습니다) 모래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 아이와 재미있는 활동을 하면서 산책할 수 있어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다닐 수 있었습니다. 또, 물레방아로 만들어지는 전기도 보고 빛의 3원색 체험도 하면서 자연스럽게 지식도 터득할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화담숲은 생각했던 것보다 넓었고 마지막에는 너무 힘들어서 모노레일을 타고 싶다고 생각도 했지만, 모노레일을 탑승했던 친구는 굳이 안 타고 산책하는 게 더 좋을 거 같다고 이야기해주었으니, 모노레일을 탔으면 봄을 덜 느끼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화담숲은 데이트 가족여행 등으로 추천드리며, 저는 가족들과 멋진 단풍들을 보기 위해 가을에 다시 방문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곤지암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 (Feat. 예매부터 주차까지) 포스팅이었습니다. 곤지함 화담숲을 방문하시는데 제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11.06 - [I will be a perfect korean halmuni.] - 남양주 아이와 갈만한 뷰 맛집 "미호 공룡 박물관" 후기 및 예약방법

 

남양주 아이와 갈만한 뷰 맛집 "미호 공룡 박물관" 후기 및 예약방법

안녕하세요. 매일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진주 입니다. 요즘 미세먼지도 없고 청명한 가을 하늘에 멋진 풍경을 선사해주는 자연에 감사한 날들로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습

8585hkh.tistory.com

2021.11.25 - [여행/국내여행] - 남이섬 호텔 정관루 간략소개 및 숙박 예약 방법

 

남이섬 호텔 정관루 간략소개 및 숙박 예약 방법

안녕하세요. 매일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진주 입니다. 2021년 6월 가족여행으로 남이섬 별관인 "후리지아"에서 2박3일 숙박하고 너무 좋아, 이번 둘째 아이 돌 기념으로 또

8585hkh.tistory.com

2022.02.07 - [여행/식당&카페] - 하남 식당 추천)부모님 모시고 가기 좋은 "자올 한정식"

 

하남 식당 추천)부모님 모시고 가기 좋은 "자올 한정식"

안녕하세요. 매일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진주 입니다. 며칠 전 지인분들과 하남에서 점심 모임을 하고 왔습니다. 다녀와보니 조용히 가족모임 하기에도 괜찮고 특히 부모

8585hkh.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