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일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진주 입니다. 업무를 하다 보면 정부기관에서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를 필수 서류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바로 사업장 규모에 따라 사업 참여가 제한되는 경우, 사업장 내 근로자수를 판단하기 위함입니다. 그럼 처음 발급받으시는 분들을 위해 빠르고 쉽게 인터넷으로 발급&출력 할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인터넷 발급방법.
4대보험 가입자명부 &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 4대보험 가입자명부
신청일 현재 사업장에 가입 중인 인원 전체 명단 확인 서류입니다.
◎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신청일 현재 사업장의 4대 보험 가입 상태 확인 서류입니다.
◎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업보험(4대 사회보험)을 관리하는 사이트입니다.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인터넷 발급방법
1. 아래 바로가기 클릭으로 4대 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로 들어가 (공동/공인) 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2. 증명서 발급 -> 개별 증명서(사업 장명부) 신청/발급 클릭합니다.
3. 증명서(가입내역 확인) 신청/발급 화면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사업장의 확인자와 주소 등 내용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 후 상단 우측의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증명서(가입내역 확인) 신청 이력을 조회합니다. 한번 더 새로고침을 누르고 신청내역이 정확하게 보였는지 확인 후 접수번호를 클릭합니다.
6. 아래와 같이 발급된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를 출력합니다.
※ 프린트기를 통한 인쇄 및 파일 저장도 가능하니 메일로 보내셔야 하는 경우는 PDF 파일로 인쇄하시면 파일로 저장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인터넷 발급방법. 포스팅 이었습니다. 아래 쉽게 국세 완납증명서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도 포스팅하였으니 제 글이 업무 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