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일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진주 입니다. 관공서 업무나 은행 대출, 부동산 거래 등의 업무를 하다 보면 필수 서류로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해당 필수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 동사무소나 세무서를 방문하게 되면 번거롭고 시간도 많이 걸리는데요, 그럼 관공서를 가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발급받는 방법을 공유해보겠습니다.
2022.03.30 - [유익한정보] -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홈텍스 1분으로 ok!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한번에 해결!
지방세완납증명서(=지방세납세증명)
- 지자체에 납부해야 할 세금이 체납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발급일까지 그와 같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해 주는 공적서류입니다.
- 지방세납세증명과 완납증명서는 같은 서류인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지방세납세증명) 인터넷발급 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gov.kr/portal/main
2. 중간 하단의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합니다.
3. 민원 안내 및 신청 화면의 "발급" 클릭합니다.
4. 자동으로 가져온 신청내용의 정보가 맞는지 한번 확인 후, *표시인 필수 입력사항을 입력합니다. 입력을 다 했다면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아래와 같이 처리 완료된 상태 확인 후 문서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발급된 지방세납세증명(신청)서를 인쇄하여 요청 기관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1분 클릭으로 무료 발급! 포스팅 이었습니다. 제 글이 발급 받으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11.05 - [유익한정보] - 이카운트 ERP(Ecount ERP) 회계메뉴에는 어떤게 있을까? 간략 사용후기
2022.03.30 - [유익한정보] -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홈텍스 1분으로 ok!
2021.11.25 - [여행/국내여행] - 남이섬 호텔 정관루 간략소개 및 숙박 예약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