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일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진주 입니다. 항상 점심시간이 기다려지는 맛있는 구내식당 식단표를 공유해보겠습니다. 예전 여의도에서 아비꼬 카레를 먹은 이후로 안 먹은지 오래되었는데 저희 구내식당에서 아비꼬 st카레가 나온다고 하니 너무 반가웠습니다. 어제는 중식 스타일 오늘은 일식 스타일로 멀리 나가지 않고도 구내식당에서 세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저는 럭키인듯 합니다.
구내식당 식단표 메인"아비꼬st카레 & 치킨가스" (feat. 주간식단포함)
아비꼬st카레
맑은우동국
치킨가스
양배추샐러드
단무지무침/포기김치
후식
매콤한고 진한 맛이 일품이었던 아비꼬 st카레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먹다 보니 엄청 맵지도 않았고, 그렇다고 안 맵지도 않도록 평균의 맵기 기호에 맞춰 신경 써서 조리해주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먹은 일본식 카레는 최고였습니다.
유부가 듬뿍 들어간 우동의 국물요리는 매력이 넘치는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만들기가 쉬우나 이상하게 집에서는 잘 안해먹게 되는 유부우동 국물은 구내식당에서 먹으니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유부는 두부가 주재료 이기 때문에 단백질, 칼슘, 지질, 철분의 함량이 높아 어린이 성장발육에도 효과적인 재료라고 합니다. 하지만 칼로리는 다소 높아질 수 있다고도 합니다.
오늘은 양배추 샐러드. 아사삭 아사삭 샐러드가 없으면 안 돼요!
살코기가 쫀득 부드러운 치킨가스는, 돈가스의 닭고기 버전으로 돼지고기가 아닌 닭고기 살을 저며서 빵가루 옷을 입혀낸 음식입니다. 이번 메뉴에서 따로 치킨가스 소스는 없었지만 카레에 찍어 먹으니 야비꼬 st카레의 완전체 느낌이었습니다. 치킨가스는 먹을 때마다 왠지 건강을 지켜주는 기분이 듭니다.
매콤 단무지와 포기김치로 치킨가스의 담백함과 매콤한 카레를 또 다른 매콤함으로 음식의 발란스를 맞춰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