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아프지 않더라도, 입맛 없거나 많이 배고프지 않을 때 죽집에 가서 많이들 죽을 주문 하시거나 포장해서 드시는 것 같습니다. 죽 재료도 다양하고 기호에 맞게 매운맛, 안 매운맛 조리되어 선택할 수 있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많이들 좋아하시고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그럼 죽 브랜드 중 대중화가 많이 되어 있는 본죽 메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하여 보겠습니다.
▶ 본죽 메뉴
아래와 같이 본죽메뉴를 보면 삼계죽, 삼계전복죽, 전복죽, 진전복죽, 특전복죽, 쇠고기야채죽, 전복내장죽, 진전복내장죽등 이렇게 같은 식재료를 고객들의 먹는 양에 맞춰 특대, 기본 등 사이즈별 주문이 가능합니다. 또 궁합이 맞는 재료들로 다양하게 있어 본죽 메뉴 선택에 있어 고르는 재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본죽 매장에서 죽을 먹을때 메뉴를 보고 주문시점에 많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특대를 주문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죽 금액이 저렴하진 않다 보니 먹다가 많이 남으면 아깝기도 한데요, 제가 자주 사용하는 꿀팁을 말씀드리자면 이럴 경우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작은 용기에 포장도 해주시니 집에서 한 번 더 한 끼를 해결할 수 있고, 환경에도 많은 보탬이 되어 좋은 것 같습니다. 추가로 본죽 용기도 몇 번 더 사용하기 괜찮으니 남으면 꼭 포장해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본죽 메뉴에는 평소 집에서 먹기 힘든 트러플을 넣은 트러플전복, 트러플전복죽(특)도 있으며, 특전복내장죽, 홍게품은죽(기본), 홍게품은죽(진), 홍게품은죽(특), 불낙죽, 쇠고기버섯죽, 특통영굴버섯죽, 매생이굴죽, 쇠고기미역죽, 참치야채죽, 야채죽, 해물죽, 특해물죽, 새우죽, 특새우죽, 통영굴버섯등 해산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죽들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본죽 메뉴로는 낙지김치죽과 신짬뽕죽입니다. 해당 본죽 메뉴 역시 한국인의 기호에 맞춰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매운 음식은 잘 못 먹지만 밥은 먹기 싫고 무언가 먹어야 할 때 매콤한 죽을 먹으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좋았습니다.
본죽 메뉴에서 보면 어른 입맛에만 맞춘 죽뿐만 아니라 바쁜 부모님들을 대신해 아이들이 먹기 좋은 간이 덜한 쇠고기미역죽, 새우야채죽, 전복야채죽, 쇠고기야채죽과 계절별로 생각나는 단호박죽, 동지팥죽, 흑임자죽, 잣죽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죽 뿐만아니라 동치미, 오징어, 낙지 젓갈류와 장조림도 종류별로 판매하고 있어 혼자 사시거나 반찬을 만들기 어려 경우 간편하게 구매해서 먹을 수 있으며 정말 아플 때 먹는 흰죽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지금까지 본죽 메뉴 포스팅이었습니다. 제가 포스팅한 본죽 메뉴들을 참고하셔서 맛있는 한 끼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