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운트 Erp회계(ECOUNT ERP)셋팅시 먼저 할 일 "거래처등록"
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경영,회계,인사 업무

이카운트 Erp회계(ECOUNT ERP)셋팅시 먼저 할 일 "거래처등록"

by 리틀 진주 2021. 10. 27.

2021.10.25 - [유익한정보] - 쉽게 이카운트 ERP(Ecount ERP) 로그인 방법

 

쉽게 이카운트 ERP(Ecount ERP) 로그인 방법

안녕하세요. 매일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진주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카운트 ERP(Ecount ERP) 로그인 방법 입니다. 이카운트 ERP(Ecount erp)를 사용하기로 하고 로그인 하기 위

8585hkh.tistory.com

 

안녕하세요.

매일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진주 입니다.

  혹시 이카운트 ERP(ECOUNT ERP)를 사용하시기로 하고 어떤 거부터 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 계실까요? 저는 고민 끝에 이카운트 ERP(ECOUNT ERP) 사용하기로 결정하고, 시작하였는데 도대체 어디서부터 만져야 할지 몰라 멘붕에 멘붕이었거든요. 그래서 저와 같은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많이 막막하시다면 먼저 교육 동영상을 한번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본인의 스타일에 맞춰 집을 짓듯이 벽돌을 차근차근 쌓는 기분으로 이카운트 회계 프로그램을 세팅하여 만들어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처음부터 조급한 마음에 교육 동영상을 보지는 않았고 이것저것 눌러보면서 셋팅 하였습니다만, 먼저 한번 해본 경험으로 추천드리자면 교육동영상을 한번 보시고 하시는게 수월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카운트 Erp회계(ECOUNT ERP)셋팅시 먼저 할 일 "거래처등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거래처 관리란? 사업을 이끌어 감에 있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다수의 거래처가 있을 경우 어떠한 거래처와 거래를 계속해왔고 그 성과는 어떠한지가 사업결과의 분석에 중요한 사항이기 때문입니다. 거래처 관리를 통해 당사와 거래처 간에 발생하는 물건, 서비스 거래내역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거래처에 관한 사항을 기록하고 관리하여 다시 거래를 할 것인가에 대한 판단자료로 활용 가능합니다. 회사 내 거래처 데이터를 계속 쌓아놓으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효과적으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ECOUNT ERP(이카운트 ERP) 거래처 등록 방법

1. 회계 I -> 기초등록 -> 거래처 등록 -> 하단 신규(F2) 클릭하면 팝업 창이 생성됩니다.

2. 팝업 된 거래처 등록에서 기본 탭에 있는 내용 들을 입력해 줍니다. 거래처 코드는 1,2,3 순번을 정해서 관리해도 좋고 본인의 스타일로 기재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사업자 등록번호로 입력해 주었습니다. 

3. 기본 정보 입력 후, 거래처 정보 탭으로 넘어가면 앞서 입력한 기본정보가 자동으로 넘어간 내용을 확인 가능합니다. 

 

4. 하단의 저장(F8) 버튼을 클릭하면 신규 거래처 등록이 완성됩니다.

5. 만약, 은행 연동으로 거래처에 송금을 하실 계획이라면, 우측의 이체 정보 -> 등록을 클릭하면 팝업 창이 생성됩니다. 

6. 신규(F2) -> 이체정보 등록 -> 저장(F8) 하면 이체정보가 저장되면서 이체정보 "등록"이 주황색으로 바뀌는 모습을 확일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카운트Erp회계(ECOUNT ERP)셋팅시 먼저 할 일 "거래처등록"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모든지 처음은 어렵고 힘들지만 차근차근 하다 보면 언젠간 눈감고도 할 수 있을 날이 올 거라 생각합니다. 아직 저도 많이 세팅해야 하고 배워야 하지만 저의 자산이라 생각하며 열심히 해 볼 생각입니다. 화이팅!

2021.10.21 - [유익한정보] - 직접사용후기) 이카운트(ECOUNT ERP) 도입 할까? 말까? 비용이야기

 

직접사용후기) 이카운트(ECOUNT ERP) 도입 할까? 말까? 비용이야기

안녕하세요. 매일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진주 입니다. 저는 현재 작은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고, 작년 저희 회사가 설립되면서 회계프로그램을 놓고 이런저런 많은 고민을

8585hkh.tistory.com

2021.10.05 - [취미/요리&커피] - 한솔요리학원) 국제바리스타협회 바리스타2급 필기 시험 합격후기

 

한솔요리학원) 국제바리스타협회 바리스타2급 필기 시험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 매일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 진주입니다. 요즘 커피에 관심이 많이 생겨 주말마다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수업반을 들으며 자격증 합격을 위해 열심히 수업을

8585hkh.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