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사용후기) 이카운트(ECOUNT ERP) 도입 할까? 말까? 비용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경영,회계,인사 업무

직접사용후기) 이카운트(ECOUNT ERP) 도입 할까? 말까? 비용이야기

by 리틀 진주 2021. 10. 21.

  저는 현재 작은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고, 작년 저희 회사가 설립되면서 회계프로그램을 놓고 이런저런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회사가 1~2년 있다가 폐업할 거라면 업무 하는 데 있어 엑셀로 충분히 가능하겠지만 지속적으로 회사를 운영할 계획이라면 수기관리로 하는 데는 분명 한계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ERP 프로그램 사용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 보관 문제, 데이터 분실 우려, 체계가 없는 자료, 업무연동 등 여러 가지 부분의 문제가 있을 거라 예상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직접사용후기) 이카운트(ECOUNT ERP) 도입 할까? 말까? 비용이야기

    여러 프로그램을 놓고 고민했던 부분은 매월 지급해야 하는 사용료, 주변의 인지도, 사용방법 등이었습니다. 회사에 프로그램을 한번 도입하고 나면 중간에 바꾸기도 힘들고 이왕 고생하는 거 처음에 ERP 프로그램을 잘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누구보다 알기에 고민을 하고 또 고민을 했던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IT강국인 만큼 역시나 찾아보니 많은 ERP 회사들이 있었습니다. 그 중 많은 회사에서 대체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과 주변에서 많이 들어봤던 있는 ERP 프로그램 몇 개 를 알아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은 더존, Ecount ERP, 경리 나라 세무사랑을 놓고 고민을 하였습니다. 더존은 비용적인 측면에서 아직 매출이 높지 않은 저희 회사와 맞지 않았고 경리 나라와 세무사랑은 주변에 사용하는 지인분들이 없어 실질적인 경험담과 어느 정도 인지의 퀄리티와 사용의 만족도를 정확하게 알 수 없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비교하고 또 비교하여 고민 끝에 이카운트를 사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저의 경우 주변 지인 몇 분이 이카운트를 사용하고 계셨고 다들 100%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불만족스럽지 않다고 말씀 주셨습니다. 또, 회계 및 급여관리, 그룹웨어 기능 등 초기 비용이 크지 않고 월 지급 비용도 부담스럽지 않아 이카운트 ERP로 결정하는데 크게 부담되지 않았습니다.

이카운트 사이트 바로가기

↓↓

ECOUNT
Tel. 1566-5333

 이카운트 ERP (EcountERP) 비용  

그럼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이카운트 ERP (EcountERP) 비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실제로 시스템을 사용하시기로 시작하기로 결정하셨다면 가입 시 1회 가입비 200,000(VAT 별도)와 매월 기본사용료 40,000원(VAT 별도)이 발생합니다. 그럼 첫 달은 220,000+44,000=264,000원(VAT 포함) 비용이 발생됩니다.(세금계산서 발행 OK )

  만약 선택 부가서비스로 그룹웨어, 웹메일, 사업장 추가를 하시게 되면 각 서비스에 따른 비용은 추가적으로 더 발생됩니다. 그룹웨어는 5명의 User당 50GB 제공되며 금액은 10,000원/월(VAT 제외)-서비스 신청 시 1개월 무료, 웹메일은 10명의 User당 20GB 제공되며 금액은 5,000원/월(VAT 제외), 추가 사업장은 사업자등록 1개 추가당 10,000원/월(VAT 제외)입니다.
현재 이 기준으로 저희 회사는 매월 Ecount erp 44,000원(VAT 포함) + 그룹웨어 10명 22,000원(VAT 포함) 월 66,000원(VAT 포함)의 지급수수료 비용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저는 내년엔 조금 더 저렴하게 이카운트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용해볼까 합니다. 그 방법은 12개월 중 11개월 비용을 먼저 선지급하고 1개월을 무료로 사용하는겁니다. 그럼 한달 사용요금인 66,000원을 세이브 가능하기에 조금이나마 회사에 보탬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카운트(ECOUNT ERP) 비용
이카운트(ECOUNT ERP) 비용
이카운트(ECOUNT ERP) 비용
이카운트(ECOUNT ERP) 비용

  이카운트 ERP는 사용 계약 후 기본 2회 무료 방문교육이 가능하며, 본사인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 집체교육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19로 집체 교육을 중단하고 라이브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데, 저는 아직 시청한 적은 없지만 라이브로 교육을 시청하면서, 교육자와 채팅으로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동영상 강좌도 메뉴별로 정리되어 있어 처음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프로그램을 한번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영상도 한번 만들고 끝이 아니라 수시로 업데이트도 되고 있으며, 고객센터에 전화상담 요청을 통해 영상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궁금증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편리하고 좋습니다.
예전 회사에서는 처음 입사해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궁금한 게 있으면 IT부장님 성향에 따라 물어보기도 조심스럽고 무서웠던 적이 종종 있었는데 ECOUNT ERP 상담원분들의 경우 항상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주려고 노력해주시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카운트(ECOUNT ERP) 비용
이카운트(ECOUNT ERP) 비용

 

이카운트(ECOUNT ERP) 비용
이카운트(ECOUNT ERP) 비용

  실제로 제가 다른 ERP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지 않아 비교해서 장, 단점을 설명을 드릴수는 없지만 Ecount ERP 세팅을 다한 현재 상황에서 가성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엑셀보다는 확실히 관리측면에서 편리하고 좋고요. 어쩌면 다른 ERP 프로그램이 더 좋을 수도 있는데 제가 모르고 지나칠 수도 있지만 지극히 개인적으로 Ecount erp를 도입하시는것을 긍정적으로 추천드립니다. 각자 업무 스타일이 있고 바라보는 관점은 다르기에 Erp 프로그램을 도입하시는데 해당 포스팅은 참고만 하시기를 부탁드리며, 이상으로 직접 사용후기) 이카운트(ECOUNT ERP) 할까? 말까? 비용 이야기였습니다. 실질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Ecount erp에 메뉴 대해 아래와 같이 포스팅 하였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카운트 그룹웨어, 전자결재 실제 사용 후기

 

이카운트(Ecount ERP) 그룹웨어, 전자결재 실제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매일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진주 입니다. 저희 회사는 그룹웨어를 사용하기 전에는 지출결의서와 공문을 엑셀, 한글파일로 만들어 팀장님께 수기결재를 받

8585hkh.tistory.com

이카운트 회계 메뉴 실제 사용 후기

 

이카운트 ERP(Ecount ERP) 회계메뉴에는 어떤게 있을까? 간략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매일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진주 입니다. 저는 현재 작은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2020년 이카운트 ERP 프로그램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이카운

8585hkh.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