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어 간장 조림 레시피_아이들 반찬! 어른반찬! 가족반찬!
본문 바로가기
일상/요리&커피

병어 간장 조림 레시피_아이들 반찬! 어른반찬! 가족반찬!

by 리틀 진주 2022. 2. 16.

 

안녕하세요. 매일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진주 입니다.
병어는 5월~8월이 제철이며 칼로리는 164kcal(100g)입니다. 비늘이 없고 표면이 매끄러운 흰 살생선으로 영양이 풍부하며 지방질이 적고 소화가 잘 되는 생선이어서 어린이, 노인, 병후 회복기 환자의 기력 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그럼 우리 아이들을 위해 맛있게 요리한 병어조림 레시피를 공유하겠습니다.

2022.02.09 - [취미/사진&손글씨] - 영감을 주는 좋고 짧은글귀, 좋은 명언

 

영감을 주는 좋고 짧은글귀, 좋은 명언

안녕하세요. 매일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진주 입니다. 오늘은 삶을 살아가면서 스스로에게 영감을 주는 짧고 좋은 글귀와 명언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아래 포스팅을 읽고

8585hkh.tistory.com

 

  

병어 간장 조림 레시피_아이들 반찬! 어른반찬! 가족반찬!

우리 아이들을 위해 주말 아침 남편과 시장에서 직접 공수해온 싱싱한 병어 3마리입니다. 사장님께 병어조림을 할 거라고 말씀드리니 병어에 따로 소금 치지 않고 머리와 내장 지느러미를 손질해서 주셨습니다. 집에 오자마자 깨끗이 한번 씻고 양념이 좀 더 잘 베이라고 칼집을 내주었습니다.

  1. 냄비에 무를 깔고 그 위에 깨끗이 씻은 병어를 올립니다.

2. 병어에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청주 2T를 뿌리고 주변에 마늘(기호에 맞게)을 듬뿍 올려 주었습니다.

 

3. 병어에 미리 만들어놓은 양념장을 골고루 넣어줍니다.
- 양념: 다시마 물 1컵, 간장 3T, 마늘 기호에 맞게, 양파 반개, 파, 통후추 조금(개인적으로 마늘을 좋아해서 통마늘과, 다진 마늘을 넣어 주었습니다.)
양념장까지 다 넣었다면 뚜껑을 덮고 끓이면서 조리다가 뚜껑을 열고 조금 더 조려 줍니다. 시간이 지나니 맛있게 간장 양념 베이스가 병어에 잘 베어 조려진 병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완성 후, 먹어보니 병어의 맛은 살이 너무 연해서 입에서 살살 녹았습니다. 살짝 비린맛이 느껴지는 것 같았으나 마늘과 함께 먹으니 그 비린맛을 잡아주며 정말 일식 식당에서 먹는 고급진 맛이 느껴졌습니다. 아마 식감과 향 그리고 짜지 않은 적당한 간장 베이스가 잘 어우러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친구들이 놀러 왔을 때 손님 접대용 음식으로도 추천합니다.
저희 아이들도 맛이 있는지 아기새처럼 입을 쩍 쩍 벌리는데 너무 귀엽고 잘 먹어주니 뿌듯하고 고마웠습니다.

지금까지 병어 간장 조림 레시피_아이들 반찬! 어른반찬! 가족반찬! 레시피 공유였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정말 맛있으니 오랜만에 병어조림으로 특별한 요리를 만들어보세요.! 그럼 즐거운 식사시간 되세요 :)

 

2022.02.14 - [취미/독서&영화] - 색칠공부 무료 프린트하고 다운받자! 정말 많은 무료 미술자료 사이트!

 

색칠공부 무료 프린트하고 다운받자! 정말 많은 무료 미술자료 사이트!

  안녕하세요. 매일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진주 입니다. 하원 후 아이와 집에서 무얼 하고 놀까 생각하던 중 요즘 아이가 푹 빠진 퍼피구조대 색칠공부를 위해 이미지를

8585hkh.tistory.com

2022.02.07 - [여행/식당&카페] - 하남 식당 추천)부모님 모시고 가기 좋은 "자올 한정식"

 

하남 식당 추천)부모님 모시고 가기 좋은 "자올 한정식"

안녕하세요. 매일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진주 입니다. 며칠 전 지인분들과 하남에서 점심 모임을 하고 왔습니다. 다녀와보니 조용히 가족모임 하기에도 괜찮고 특히 부모

8585hkh.tistory.com

2022.02.03 - [여행/식당&카페] - 강남 디저트 맛집) 달콤 가득 강남역 노티드도넛(feat. 도넛메뉴)

 

강남 디저트 맛집) 달콤 가득 강남역 노티드도넛(feat. 도넛메뉴)

안녕하세요. 매일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진주 입니다. 최근 강남역에서 볼일을 보고 집에가는 길에 "아니, 강남까지 왔는데 빈손으로 집에 갈 수 없잖아?" 생각하며 두리

8585hkh.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