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일 소소한 행복을 모아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리틀진주 입니다. 중·고등학교를 원주에서 보낸 저는 몇년 전부터 원주에 올 때마다 가려고 했지만 식당 쉬는 날이거나 일정이 안 맞아서 가지 못했던 식당을 이번 어린이날을 맞아 다녀왔습니다. 사실 처음 먹어보시는 분들은 여기가 그렇게 맛이 있는데인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저에게는 추억이 있는 식당이기에 그리고 양도 많고 가성비 좋아 분식 전문 식당 "신혼부부"를 적극 추천합니다.
원주 맛집: 중앙시장 가성비 "신혼부부" 돈까스, 김볶, 쫄면 (feat. 주차&메뉴판)
신혼부부
033-745-8037
강원도 원주시 중앙시장길11 자유상가 지하 2-2
일요일 휴무
오전 10시 ~ 오후 7시 50분
원주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신혼부부'에 가기 위해 자유상가와 가장 가까운 요금이 조금 더 저렴한 공영주차장을 찾아보았습니다. 먼저 아래 1번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려고 하다 주차 줄이 너무 길어 그다음으로 시장과 가까운 2번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였습니다. 주차 후 자유상가 내 "신혼부부"까지 의 거리는 시장 구경하며 갔기에 가깝게 느껴졌습니다.
Tip! 신혼부부에서 식사 후 계산하실 때 주차권을 말씀하시고 받으시면한 시간 무료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지출한 주차요금은 150원(저공해 차량 50% 할인 혜택 적용)입니다.
1.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시장과 조금 더 가깝지만 주차 공간이 협소한 지 주차하려고 하는 줄이 길었습니다.)
주소: 강원 원주시 자유시장길 46
2. 원주 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 (시장까지 걷기에 무리가 없었으며 주차 공간이 넉넉하였습니다.)
주소: 강원 원주시 중앙동25
강원도 원주 맛집 "신혼부부"
식당 위치는 원주 자유상가 지하(시계탑 맞은편 입구)로 들어가셔서 왼쪽 통로로 들어가시면 바로 하얀색의 "신혼부부"간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말(토요일) 점심시간이 지나 도착하였는데도 제앞에는 3팀의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메뉴가 분식이다 보니 회전율이 좋아 오래 기다리지 않고 금방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식당 내부는 좁지만 다섯 테이블과 알차게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1층, 2층 다락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복층의 다락 구조는 일반 식당과 달라 오르락내리락 불편함이 있지만 아이들에게 작은 재미와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저희는 착석하자마자 고등학교 때 많이 주문하였던 정말 먹고 싶었던 추억의 김치볶음밥, 돈까스, 쫄면을 주문하였습니다. 떡볶이도 주문하고 싶었지만 다 먹지 못할 것 같아 일단 먹어보고 모자라면 추가 주문하기로 하였습니다. 주문 후 바로 기본찬인 깍두기, 단무지가 나왔습니다.
예전에도 저렴하였지만 현재도 여전히 물가 대비 저렴하였습니다. 금액은 김치볶음밥(5,000), 돈까스(5,500) 쫄면(5,000)을 총 15,500원으로 가성비 좋은 가격입니다.
시장 내에 있는 식당이라서 그런지 정말 양도 푸짐하고 단짠 단짠 예전 그대로의 맛이었습니다. 음식을 먹으면서 친구와 학교에서 시장까지 걸었던 예전의 좋았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며 추억 팔이도 하고, 한편으론 시간이 오래 지나도록 계속 자리하고 있음에 감사하였습니다.
주문한 메뉴 중 먼저 매콤 달콤 김치볶음밥이 나왔습니다. 예전에 먹었던 맛 그대로였습니다. 김치 볶음밥 위에 치즈가 듬뿍 올려지고, 계란 프라이가 있어 색 조합이 더 먹음직스러웠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맛있으신지 바쁘게 숟가락을 움직이셨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하이라이스(?) 느낌의 맛이 나는 돈까스가 맛이 좋은지 야금야금 맛있게 먹어주었습니다. 사실 저의 최애 메뉴이기도 하고 항상 올 때마다 빠지지 않고 주문하였던 돈까스입니다. 서울에서 경양식 돈까쓰가 생각나 맛집을 찾아가도 신혼부부의 돈까스 매번 그리웠습니다.
엄마가 드시고 싶다고 말씀하셔서 주문한 쫄면은 싱싱한 야채가 올려져 상큼 매콤하여 입맛을 더욱 돋워 주었습니다.
3가지 메뉴를 깔끔하게 다 먹고 더 이상 배가 불러 추가 주문은 할 수 없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셨다면 계산하실 때 직원분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셨다고 말씀하시고 주차 티켓 챙기셔서 알차게 주차 할인까지 받으시길 바랍니다.
식사 후 시장 구경하며 공영주차장으로 가는 길에 아이들 장난감도 사고 생선 구경하다 아이가 먹고 싶다고 한 꽃게도 사고 과일 구경하다 수박도 사고 이것저것 알차게 시간을 보냈던 중앙시장&자유시장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신혼부부의 돈까스와 김치볶음밥은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저에겐 추억의 식당이기도 하지만 혼밥 하기에도 좋고 아이들, 가족, 연인과 함께 와도 좋은 가성비 식당입니다. 원주에 오신다면 '신혼부부'에서 식사해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2021.10.20 - [여행/식당&카페] - 원주 보쌈맛집! 살살녹는 수육과 상콤달콤 막국수 "회산 막국수" 포장
2022.05.09 - [여행/식당&카페] - 원주 카페 추천 키즈놀이터가 있는 "마이테라스" (feat.메뉴판 및 주차)
2022.04.18 - [일상/독서&영화] - 고고다이노 뮤지컬 성수아트홀 관람 후기 및 주차정보(1안,2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