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운트ERP(Ecount ERP) 웹메일 간략 설명
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경영,회계,인사 업무

이카운트ERP(Ecount ERP) 웹메일 간략 설명

by 리틀 진주 2021. 11. 23.

이번 포스팅은 제가 직접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회계, 그룹웨어, 웹메일 등 이카운트ERP(Ecount ERP) 통합 도입을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거란 생각에 이카운트ERP(Ecount ERP) 웹메일 정보에 대해 공유하고 싶어 간략 정리해 보려 합니다.  

 

이카운트ERP(Ecount ERP) 웹메일 간략 설명

이카운트ERP(Ecount ERP) 웹메일 간략 설명
이카운트ERP(Ecount ERP) 웹메일 간략 설명

이카운트ERP(Ecount ERP) 웹메일&공용메일
  

이카운트ERP(Ecount ERP)는 공용메일과 웹메일로 다르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 공용메일은 그룹웨어랑 웹메일 신청한 경우만 사용 가능합니다. 회사는 대표메일을 최대 5개까지 만들어 사용하며, 사용 USER는 그룹웨어를 신청한 인원만큼만 사용 가능합니다.

- 웹메일은 그룹웨어를 신청하지 않고도 사용 가능한 메일입니다. 즉, 각 직원들이 사용하는 개인 메일 계정입니다.

 
이카운트ERP(Ecount ERP) 웹메일 장점

1. IMAP, POP3 형태의 웹메일

  이카운트 웹메일은 아웃룩과 각종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상호 동기화 되는 IMAP 형태로서, 한층 진보된 웹메일 서비스입니다.

  IMAP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POP3 형태와 비교하면, 이동 중 혹은 외부 현장에서 메일을 확인해야 하는 최근 업무환경에 적합한 시스템입니다. (POP3 형식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2. EPR 화면에서 읽지 않은 메일 개수 표시

  새로운 메일이 들어오면 이카운트 상단 이메일 아이콘에 숫자를 표시함으로써, 새로운 메일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자신의 이메일 계정으로 거래명세서, 전자세금계산서 등 발송

  지금까지는 ERP에서 견적서, 거래명세서, 발주서 등을 거래처에 이메일 발송 시 자신의 웹메일 계정이 아닌, 대표 계정(ecount@ecounterp.com)으로만 발송되었습니다. 이는 이카운트 웹메일 시스템 발송자의 메일에 임의로 접근하여 발송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생기는 불가항력적인 부분이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이카운트 웹메일을 사용하면 이러한 제약이 없어지므로, 대표 계정이 아닌 발신자의 고유 메일 계정으로 발신할 수 있습니다.

4. 이카운트 ERP와 연동으로 업무의 통합관리가 가능합니다.

이카운트 ERP(Ecount ERP) 웹메일 사용료

- 10 User에 월 5천원(VAT 별도)의 사용료가 청구됩니다.

- 10User 당 20GB의 용량을 제공합니다. (계정 당 메일 용량 설정 가능)

- 10 User가 기본이며, 10명 단위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카운트ERP(Ecount ERP) 웹메일 신청 전 준비 사항

1. 사용할 도메인을 구입합니다. 

  도메인이란? @nate.com/@ecount.co.kr 처럼 메일 주소 뒤에 들어갈 회사상호 또는 타 회사와 구분될 수 있는 회사 고유의 명칭으로 도메인을 구입합니다. 대표적인 도메인 호스팅 업체로는 가비아/후이즈/아이네임즈/카페 24/메일플러그/KSDOM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Ecount erp 가입 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2.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도메인이 이미 있다면?

  현재 메일 서비스를 사용 중이라면 메일 신청 시 기존 메일을 백업받아서 보관합니다. 과거 이메일 수/발신 내역과 주소록은 이전되지 않습니다.

3. 마스터 ID만 신청 가능합니다.

이카운트ERP(Ecount ERP) 웹메일 간략 설명이카운트ERP(Ecount ERP) 웹메일 간략 설명이카운트ERP(Ecount ERP) 웹메일 간략 설명
이카운트ERP(Ecount ERP) 웹메일 간략 설명

이카운트ERP(Ecount ERP) 공용메일 부가정보

 공용메일은 앞에서 설명했듯이, 그룹웨어랑 웹메일 두 가지 부가서비스를 신청한 경우만 사용 가능합니다. 회사는 대표메일을 최대 5개까지 만들어 사용하며, 사용 USER는 그룹웨어를 신청한 인원만큼만 사용 가능합니다.

▶ 공용메일 주요 특징

  - 회사 대표 메일을 다수의 인원이 게시판 형태로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각 메일에 답글로 업무 처리 내용을 작성할 수 있어 관련 담당자와 내용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이력 조회가 용이하므로 담당자가 바뀌거나 퇴사하더라도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설정 전 확인사항

  - 그룹웨어 및 웹메일 부가서비스 이용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최대 5개의 Email 계정을 공용메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카운트 웹메일에서 사용하던 계정을 공용메일로 설정할 경우

  - ERP내에서만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웹메일과 동시 사용 불가)

  - 기존 메일 자료는'그룹웨어 > 공용메일 > Option > 웹메일 조회'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아웃룩 연동이 불가능합니다.

  - 주소록은 명함관리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공용메일 삭제 시 주의사항

- 기존 메일 내역은 웹메일 접속 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공용메일에서는 조회 불가)

- 단, 답글은 웹메일 계정으로 이관되지 않습니다.

 

이카운트ERP(Ecount ERP) 웹메일 간략 설명
이카운트ERP(Ecount ERP) 웹메일 간략 설명

해당 글은 제가 직접 사용한 후기는 아니지만 이카운트ERP(Ecount ERP)웹메일의 기본 정보이니 도입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하며, 아래 이카운트 비용 및 회계메뉴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 하였으니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쉽게 이카운트 ERP 로그인

 

쉽게 이카운트 ERP(Ecount ERP) 로그인 방법

이번 포스팅은 이카운트 ERP(Ecount ERP) 로그인 방법 입니다. 이카운트 ERP(Ecount erp)를 사용하기로 하고 로그인 하기 위해 다음에서 이카운트를 검색하니 이카운트 홈페이지가 검색되었습니다. 실제

8585hkh.tistory.com

이카운트 도입이 고민 될때 참고하면 좋은 사용 후기

 

직접사용후기) 이카운트(ECOUNT ERP) 도입 할까? 말까? 비용이야기

저는 현재 작은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고, 작년 저희 회사가 설립되면서 회계프로그램을 놓고 이런저런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회사가 1~2년 있다가 폐업할 거라면 업무 하는 데 있어 엑셀로 충

8585hkh.tistory.com

이카운트 회계메뉴 알아보기

 

이카운트 ERP(Ecount ERP) 회계메뉴에는 어떤게 있을까? 간략 사용후기

저는 현재 작은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2020년 이카운트 ERP 프로그램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이카운트 ERP 메뉴에서 재고 부분은 사용하지 않고 회계/인사/그룹웨어 부분만 사용하

8585hkh.tistory.com